안녕하세요 이펙트 배우기를 희망중인 20세입니다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안녕하세요 이펙트 배우기를 희망중인 20세입니다

익명_fq3yazC 5 3311

요즘 이펙트에 대해 관심이 커져서 시작을 해보려고 하는데, 조언을 구하고자합니다.

메이플 이펙트를 좋아했고(스킬 및 보스이펙트), 그림을 쭉 그리며 갈팡질팡하다가 이펙트터 신분으로 넥슨에 취직하는게 꿈인데, 

문제는 제가 전문대(계원예대)에 재학중이고, 넥슨을 비롯한 대기업들은 4년제와 경력직(정확히는 내부에 있던 사람이 이펙트로 이직한다는) 경우가 많다고 하길래 고민이 너무 많이됩니다. 게다가 게임이 있으면 그 게임을 만렙까지 찍는건 기본이라고 하더군요.. 아직 넥슨에 있는 게임 그 무엇도 만렙을 찍은 적이 없었습니다. ㅜㅜ. 

요약해서 말씀드리자면,

1.20대 초년생(2년제 전문대)에 다니는 학생이 지금부터 준비해서 졸업 후 1년 내외로 넥슨 취직을 노리고있다면, 포기하는게 올바른 선택인걸까요?

2. 만약 포기하지 않아도 가망이 있다면, 2D이펙터는 많은 수요가 있을까요..? 그리고 현재 유니티, 3D맥스 위주로 배우는 중인데, (포토샵 등 그래픽 툴은 이미 배웠고, 애니메이션 독학중입니다) 무엇을 기준으로 이펙트 연습을 하는게 가장 올바른 선택이 될까요?

건방진 질문처럼 들릴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쩌면 누군가는 핑거프린스/핑거프린세스 라고 욕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이펙트 하시는 분들의 직접적 답변을 듣고싶습니다..!

 

 

5 Comments
익명_mcgnSPC 2022.04.28 22:47  
해당 회사에 취업하려면 만렙은 기본으로 찍어야한다니... 그런거 없고 그냥 실력이 좋으시면 됩니다
신입이셔도 포폴이 넘사벽이시면 대기업도 충분히 노려볼만합니다.
물런 그게 쉬운게아닌지라 중소로 스타트하셔서 이직으로 대기업 가시는분들도 꽤 계시구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이펙터보다 TA가 더 빡세다고 생각합니다.
이펙터가 힘들면 TA라도 괜찮다고 하시는거보면, 이펙트가 가장좋고 이펙터가 되고싶다는 확고한 목표가 있다기보단,
그냥 단순히 직종상관없이 넥슨에 들어가고싶다고 보이네요

본인이 하고싶은거부터 확실히 정하신후에, 끝까지 포기하지않고 공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익명_W4O7ZUM 2022.04.30 02:09  
작성자입니다. 좋은 조언 감사합니다.
그러게요??;; 제가 왜 이펙터가 힘들다면 TA를 노린다고 쓴건지;; ㅋㅋㅋ 다시읽어보고 어이가없었네요. 정확히는 이펙터 아니면 TA가 되고싶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왜저렇게쓴거지.. 둘다 엄청 어려울텐데 뭐하나 쉬울거라 생각 절대안합니다 ㄷㄷㄷㄷㄷㄷ.. 바보같은 실수를 했네요 뭐지..?
익명_4HcyVrL 2022.04.29 13:53  
ta는 딱히 교육학과가 없습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한건데...ta는 애초에 그렇게 만들어지는 자리가 아니기때문입니다.

ta를 하고싶다면 기술뿐만 아니라 그에 따르는 경력과 인성 친화력 대화능력도 매우중요합니다.

넥슨을 들어가고싶은데 이펙터 할 자신이 없어서 ta를 하고싶다면 전제부터 잘못된것이니

다시 생각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익명_nFy7SII 2022.04.30 02:11  
작성자입니다. 잘못싸놨더군요.. 해당 댓글을 지웠습니다! TA는 정말 어려운 직종이군요. 혹시 이펙터를 하면 ta로 갈 가능성이 더 높아질까요? 모 학원에서 상담을 받으니, 좀 더 프로그래밍쪽이라면 Ta, 아트쪽이라면 이펙터라고 말하길래 궁금해졌습니다.
익명_OrE0Duk 2022.05.02 15:57  
넥슨을 좋아하셔서 넥슨에 가시면 좋죠. 목표를 높게잡고 열심히한다면 비록 목표를 이루진못할지언정 목표가없는분들보단 더 좋은 성취감을 얻고 동기부여가 되실수도있으니.. 20대 초반 나이 아주좋습니다 정말부럽네요. 돌도 씨버서 드실나이... 지금부터 도전은 매우 빠른편입니다
1년 내외의 이펙트취업은 사실 아주빠른편이죠. 나이를생각하신다면 군대를 안갔다고오셨으면 군문제부터 해결하시고 군문제가 지장이없다면 1년이 조금 빠듯하실수도있습니다만 주변에 1년 내외로 취업하는분들 왕왕계셨습니다.
2디이펙트의 수요는 앞으로도 계속밝을겁니다.
저출산시대이고 지금의 황금세대가 30~40대인데 그분들은 2d게임을 오락실때부터 즐기셨고 그런 게임을했던 패턴과 향수는 상당히 오래갑니다. 그분들이 향후 10~20년은 게임산업을 더 먹여살릴존재들이고 2D게임의 유효성은 아직도 당연시될겁니다.
하지만 2D로 포폴을 만드실지 3D로 만드실지는 확실히 컨셉을 정하고 공부하세요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