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엔진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익명_STkMd0B 2 1932

안녕하세요 

게임 그래픽 분야 중 이펙트 분야에 매력을 느껴서 학원을 다니려고 이런 저런 정보를 찾아보다가 ,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께서 과외를 많이 추천하시는 분위기라 과외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엔진의 종류에 따라 표현하는 스타일이 나뉘는 것을 알게 되었고, 과외를 찾아보던 와중에 이런 유익한 커뮤니티도 알게 되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두가지 엔진을 경험하고자 하는 측면에서 유니티 과정을 수료한 뒤에 언리얼 과정으로 넘어가는 것에 있어서에 대한 고민이 있습니다.

 두 개의 엔진을 사용함에 있어서 비슷한 부분이 많아 둘 다 병행하며 사용하시는지, 아니면 두 개의 엔진이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한가지 엔진만 사용하고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두 개의 엔진을 모두 직접 경험하는 것이 불필요한 과정이라면, 어떤식으로 공부를 해 나가야하는지에 대한 가벼운 조언이라도 주신다면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 Comments
익명_CCNxh7H 2021.07.12 16:42  
처음 시작하시는 거라면 한가지 엔진을 정하시고 그것만 집중적으로 배우세요.

나중에 취업하고 나서 다른것을 배우시거나 아니면 하나의 엔진에 매력을 느껴 그 엔진을 더 파시기에 늦지 않습니다.
익명_0M2FgEC 2021.07.12 22:13  
언리얼먼저 배우고 유니티 맛보기로 배우면서 공부했는데 취업은 유니티쪽으로했습니다.
노력하신다면 크게 무리없이 가능한수준입니다.
근데 유니티를 하고 언리얼로 역공부하신다면 조금 힘들수도있을것같습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