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중에 학원을 다녀야할까요?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재직중에 학원을 다녀야할까요?

익명_qO70ABS 8 7415

이펙트 업무 5년차 입니다. 지금까지 사수 없이 일했고 정말 서로 친구 형동생처럼 아낄수 있는 이펙트 선배님도 한명도 없습니다.

그리고 최근들어 포폴이 옛날 같다고 스스로 느꼈습니다. 포폴을 보강하거나 새로만들려고 하는데..

쉬는날에도 운동하고 산책하고 쉬어야 하잖아요. 그게 우선이 되어버려

포폴을 만들 집중력이 정말 떨어지고 어떻게 할까 고민 했는데 결국 학원을 다녀야할까 생각한적이 있습니다.

 

 

재직자 신분에 대개 외롭습니다. 재직중에 차라리 학원을 다니는게 나을까요? 낫다 싶으면 어느 학원이 더 나을련가요?

8 Comments
익명_gVKaxUF 2020.11.15 22:03  
학원에서 인맥을 만드는게 쉽지않을겁니다.
반에 분위기 메이커나 구심점같은분이 있으면 모를까 대부분 그런분들찾기도 힘들고 20~30대 낯선 성인들끼리 친해지 매우 힘들죠.
하물며 경력이 5년급이상되신다면 30대이상이실텐데 더더욱 어리신분들과 교감을 갖는게 보통쉬운일이 아닐겁니다.
게다가 배우는것만해도 급급한 분위기에 인맥형성을 한다는게 참 어려운일이죠.

대부분 각자도생하는분위기이고 시대가 지날수록 나이먹어서 그런 인맥만드는 분위기가 점점더 사라지는듯하죠.
그리고 학원을 다닌다고  포폴퀄리티가 늘어날것같진않습니다. 차라리 기간을 정해 빡세게 포폴을 위한 작업물제작 rnd에 심도있고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보는게 좋을겁니다. 이미 경력자시니 기본기가 있으실텐데 학원시스템이란게 결국 기초적인 부분에 할애하는게 80이고 응용할수있는걸 알려주는 비중이 20이 될까말까입니다. 결론적으로 시간과 돈만 낭비할가능성이 아주 켜진다는게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외로움과 포폴발전이란 두가지 토끼를 잡긴 힘들겁니다.


외로우시다면 차라리 외부활동으로 누군가를 만날수있는 동아리든 모임이든 그런걸 찾아보시는게 나으실것같고 - [하지만 이건 코로나 여건상 호락호락하진않으실듯합니다.]

포폴발전을 원하신다면 힘드시더라도 정신빡세게 차리시고 주말이든 퇴근후든 얼만큼 시간을 할애할지 계획을 세우시고 심도있는 이펙트 개인발전을 위한 시간투자와 노력을 기울여보시는게 나을것같습니다.

결론은 본인이 바뀌지않으면 힘들다고 생각하는것같습니다. 라이프패턴이란게 항상 매순간 노력하고 시간할애 하는게 힘들겁니다. 나이가 들수록 더더욱 힘들어지고요. 계속 편한것만 생각할수록 노력할수있는 기회와 시간이 사라지는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 40대가 되기전까진 10년중 2~3년은 개인발전을 위한 시간에 투자하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어느정도 빡세게 일하고 노력하다가도 어느정도되면 쉬어주고 다시 또 필요에의해서든 깨달을음얻어서든 다시 노력하고 노력한 만큼 다쉬 쉬어주고 이런게 반복되는게 삶같습니다.

글쓴이께서는 취업하실때 누구보다도 열심히 집중하고 공부에 정진해서 취업하셨을겁니다. 회사생활도 빡세게 하실때도있으셨을거고 좀 꿀빠신 시간도 있으셨을수도있고

글쓴걸봤을땐 오랫동안 회사일 외적인 이펙트발전에 시간투자를 좀 소홀히하셨을수도있는데

이직이든 포폴발전이든 무언가를 성취하기위해선 방금말한 라이프패턴처럼 어느정도 쉬어줬으니 한번 다시 달릴때도 되셨죠.
빡세게 한번 달려보시고 더좋은회사 높은 연봉을 get하신후 또 푹쉬어가고... 머 그런게 가장 베스트같습니다.
개인적으로 2021년 새해목표를 포폴발전에 잡으시고 6개월~1년정도 빡세게 달려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글재주가없어서 글이 두서없지만 그냥 제 개인적으로 잘되셨으면하는 제 생각을 적어봤습니다.
익명_aE6SXNU 2020.11.16 23:36  
글쓴이 입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실은 내년에 계획은 있지만.. 개인의 이펙트발전에 정말 투자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형동생 하면서 친하게 지낼수 있는 이펙터 선배님이 없다보니 이런부분에 대해서는 이겨내면서 하기가 힘들수가 있어서 쉽지가 않을것 같습니다. 어떻게든 이 환경을 극복해내고 싶네요..
익명_fCBcrFN 2020.11.16 14:24  
저같은 경우 아직 1년차를 달리고 있지만 취직과 동시에 과외를 듣고있습니다
익명_uTtQKAr 2020.11.16 14:26  
확실히 일하면서 공부하는게 쉽지는 않지만 퇴근 후 새벽에 공부하거나 주말에 짬내서 조금씩 공부중입니다.
익명_7FNt5cj 2020.11.16 23:38  
글쓴이 입니다. 두분다 답변감사드립니다.
스스로 공부하다보면 후자쪽을 택할 가능성은 있지만 과외는 어떤지 궁금하긴합니다. 혹시 어떻게 해서 구하셨는지 알고 싶습니다.
익명_GmrLBaM 2020.11.16 18:23  
주말반이라도 다니세요. 전 제일 위에분 의견이랑 정 반대입니다. 학원다니면 갓 배우는분들중 잘하는분들이 꼭 있습니다. 그런분들 보면서 뒤쳐지면 큰일나겠구나 자각하시고 더 열심히 공부하는 계기가 되도록 만드시고, 나이차이 상관없습니다. 5년차이신 만큼 같이 공부하는분들 모르는거 알려주면서 친해지면 됩니다. 환경이 사람을 만듭니다. 집에서 혼자 있어봤자 죽도밥도 안됩니다.
익명_x3Ol0jR 2020.11.16 23:42  
글쓴이입니다. 답변감사드립니다. 저는 서로 친해지면서 공유도하고 끝나면 안부도 묻고 계속 동문처럼 인연을 계속 이어나가는 그런 학원을 택하고 싶네요. 사수없이 달려갔던 실무자로써의 고민을 털어줄수 있고 술한잔과 식사할수있는 선생님과 학생들이 계셨다면 저도 좋을텐데... 그런 학원을 찾기가 쉽지 않네요...ㅜㅜ
익명_tQhFvTU 01.01 03:24  
오래된 글이지만 같은 수강생 입장에서도 경력자가 있으면 의지하게 되고 많이 물어보고
서로 장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