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들..음악계열인데 이펙트쪽으로 도전 하려하는데 괜찮을까여..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선배님들..음악계열인데 이펙트쪽으로 도전 하려하는데 괜찮을까여..

익명_zTC1GiN 3 2931

안녕하세용 우선 저는  게임음악으로 게임회사 준비했었는데 여러 이유로 음악은 이제 취미로 놓아주고 전공을 바꾸려고 합니다..

나이는 25살이고 고졸에 겜관련 경력이라곤  외주로  중소기업 캐쥬얼게임 음악 2개 맡아본게 다네용..

무튼 관심 생기는 쪽이 이펙터 쪽인데 주변에 다 음악계열이라 물어볼 곳이 없어 여기까지 왔네요.

 

유튜브로 어떻게 만드는지는 봤는데 보면서  이거 내가 할 수 있는 영역일까 ? 라는 생각이 ㅋㅋㅋ  ㅠ

뼛속까지 문과에 컴터진짜 잘 못다루는 편인데 그나마 음악 하면서 트인 편이거든요.. 미술도 아예 해본적이 없는데  진입장벽이 높은편인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음악으로 지치기도 했고 이젠 취업하고픈 마음이 큽니다.. 취업도 현실적으로 어떤지 알고싶어서 끄적여 봅니다. 블루오션은 없겠지만은..

이번 주나 다음주 중으로는 학원에 가보고 배워보려구요.. 무언가에 새로운 도전은 음악빼고 처음이라 싱숭생숭 하네요.. 

선배님들 조언 한마디씩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3 Comments
익명_H1TTczw 2020.10.05 16:41  
뭐든지 도전해보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CG뿐만 아니라 다른분야도 적성에 맞지 않으면 재미없고 힘드실수도 있어요.
급한거 아니시면 우선 유튜브같은데서 기초튜토 여러가지 찾아보시고 따라하시면서 적성에 맞는지부터 알아보시는걸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익명_2GDSOYg 2020.10.05 22:18  
이쪽업계 사정도 그렇고 취업적인부분에서 과거에 비해 많이 힘든편입니다.
하지만 아직 나이도 뭐든 도전해볼만한 나이시고, 평생 하고자해본 일은 하지못하면 두고두고 후회가 되더군요.
이펙트 적성가 해보시고 적성에 맞고 재미를 느끼신다면 취업까지도 달려보길 강추드립니다. 코로나로 많은 회사들이 지갑을 잠그고 취업의 문을 좁히고있는것같지만 아마 지금 도전해보시고 취업때쯤되면 코로나도 종식되고 취업의 문도 넓어지지않을까요?
익명_rJ4sRD3 2020.10.06 13:16  
25살이면 도전하기에는 충분한 나이라고 생각합니다. 글쓴이분 처럼 도전할수 있는 이펙터를 받아들일수 있는 현업의 눈이 예전보다는 까다로워졌습니다.
저는 전직 경험자입니다. 전직도전하는 기간동안 20번 상의 불합격을 겪어야 하니 정신적으로는 힘들었고 이후에 급하게 취직만한다해도 결과는 프로젝트 드랍, 폐업을 다겪을정도로 경력유지하기도 힘듭니다. 잘 생각해보세요...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