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졸업이 고민입니다.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대학 졸업이 고민입니다.

익명_VFlB4ZI 7 4862

현재 졸업을 앞두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졸업하기까지는 1년 남았고 4학년이 되기전에 휴학을 선택했습니다.

휴학 중 이펙트를 배워보고싶다고 진로를 잡았고

현재는 과외나 학원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민되는게 있습니다. 대학 전공은 이펙트와는 전혀 상관 없는 전공이라 내년에 전공보다는 이펙트 공부에 매진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내년 초 수업이 대면수업이 될지 비대면 수업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비대면 수업이라면 이펙트 공부에 더 매진해서 하루 빨리 취업을 하는게 제 목표입니다.

그 후 2학기는 다시 휴학을 해서 포폴 제작에 집중하고 취업을 하게 되면 취업계를 내는 쪽으로 생각을 해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펙트라는 분야 하나를 집중해서 파도 취업하기 어려운 상황에 학교와 병행하면서 공부를 진행하는게 맞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열심히 노력할거지만 분명히 학교 수업에 뺐기는 시간도 배제는 못할테니까요.. 

주변 사람들은 학교를 졸업하고 이펙트 공부에 매진하라고들 하시는데 제가 가고 싶지 않은 진로의 전공 수업을 들으면서 1년이란 시간을 버리는 것 같고 늦은 나이는 아니지만 하루 빨리 취업의 길을 가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졸업을 하고 이펙트 공부에 매진하는게 옳은 선택일까요..

7 Comments
익명_mqNkSc1 2020.09.13 20:48  
또 대학 졸업을 하지 않은채로 취업 준비를 하는 부분에 있어 불이익이 있지는 않을지 그것또한 걱정입니다..
익명_YoEWpyd 2020.09.13 23:54  
앞날이 어떻게 될지도 모르고 개인적으로 대학졸업증은 가능한 따놓으시는걸 추천합니다.
심지어 신입생도 아니시고 1년밖에 안남으셨으니 더더욱이요.
 
이 업계 자체가 학력보단 실력이라 하고 그게 맞는말이지만 고졸과 대졸의 차별이나 연봉차이가 있는 회사가 알게모르게 있거든요

이후는 작성자분 본인 선택이시겠지만
저같으면 3년간 대학다닌 돈이 아까워서라도, 미래를 생각해서라도 졸업은 하고 취업할거같네요. 계속 이 업계에 남아있으리란 보장도 없구요
물런 앞으로 남은 한학년동안은 죽도록 공부하고 포폴준비 하셔야겠지만요
익명_dngCF6A 2020.09.14 18:05  
갓 입학하셨거나 반년도 학교를 안다니셨으면 모를까... 졸업까지 1년남으셨으면 무조건졸업하세요.
앞으로 어떤삶을 사실지도 모를일이고 무조건 게임업계로 일한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회사입장에서는 어떻게 해서든 구직자의 돈부터 깎는게 면접관의 업무이고 그런부분에있어서 금전적으로 책잡힐일이 생길수도있습니다.(대졸이냐 아니냐가 사실 게임업계는 다른 업계에 비해 관대한편이긴하지만 전혀 중요치않다고 말할수없습니다!!)

하루빨리 취업하기보다는 1년 학교 다니시면서 부족한 실력이나 기초를 다지는 시간도 가져보시고 진지하게 게임외 어떤 진로가 있는지의 생각할 시간을 가져보세요.
익명_n6M0zrY 2020.09.14 20:38  
게임이 학력 상관없는 직업인건 맞는데 나중에 정부지원사업받고 창업하겠다고 하면 그때 대졸학력은 필요할수 있겠네요.
익명_6jkIye5 2020.09.16 18:22  
졸업은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언젠가 대학졸업장이 발목을 잡을거라서요... 저도 같은 케이스로 휴학하고 영상공부를 해서 영상회사에 다녔지만 휴학중이라고 하면 면접에서 좋게 보지는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늦게나마 졸업장을 땃구요. 내년 초에 학교수업을 들으신다면 올해 학원이나 과외를 다니기엔 매우 애매하다고 생각됩니다. 최소 6개월에서 1년은 걸릴텐데 개강 전까지 포폴을 완성한다고 해도 학교수업을 듣고 리포트도 쓰고하다보면 이펙트 제작을 하는데 있어 소홀해지고 그러다보면 감이 떨어질 수 있거든요. 그럴바에는 괜히 돈 쓰지 마시고 독학을 해보시는건 어떠실지 생각됩니다. 유니티 같은 경우 유튜브 자료도 많아서 튜토리얼 보면서 따라하다보면 얼추 나오기는 하거든요 ㅎㅎ 튜토리얼보면서 스킬이펙트 하나씩 만들어보시고 잘만들어진 이펙트도 프레임단위로 보시면서 조금씩 준비하시길 권합니다. 그렇게 엔진에 익숙 해진 후 본격적인 과외나 학원을 다니셔도 늦지는 않으실 것 같아요!
익명_roF3Md6 2020.09.17 23:37  
꼭 졸업하세요. 해외 취업 때도 비자 받으려면 필요하고. 사는데 여러가지로 필요해요.
익명_IsXxK2y 2020.09.19 12:38  
좀 큰 회사는 대졸일 때 예를들어 과장 승진까지 @년 걸린다치면 사규상 고졸은 거기에 +4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학력에 따른 연봉 테이블도 분명 있고요., 출발선이 달라진다는 게 맞는 표현이겠네요.

어차피 실력이 중요한 업계에서 직급 직책, 학력이 유의미한 차이를 불러오진 않는다고 당장 생각할 지언정
장기적으로는 학력으로 구분되어 질문자님의 처우에 많든 적든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학생이신 것 같은데 앞으로 업계에서도 그런 경향이 더 강해질 것으로 보이구요.

졸업이 1년남았으면 고민 할 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졸업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