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Shader Graph UV질문입니다.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유니티 Shader Graph UV질문입니다.

익명_MUmqRBO 4 4248

EBDuEph.png

파티클시스템의 custom data 를 활용하기 위해 위와 같이 노드를 연결 했습니다..

그런데 결과물이 텍스처가 좌표가 왜곡되어 출력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ㅠㅠ

문제는 이뿐만이아니라 메쉬 랜더러에서는 저 왜곡되는 값 그대로 들어가는데 파티클 시스템에서는 왜곡되지 않은 정상적인 상태로 보입니다.

이 현상 때문인지 꼭 Tiling And Offset에 연결하는거 외에도 여기저기에 원하는대로 값이 나오지 않아 활용하지를 못 하고 있습니다.

채널을 이리저리 바꿔가며 적용도 해보았는데 해결되지 않아 고수님들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4 Comments
익명_hD9mH3l 2020.08.08 23:32  
R,G채널이 표현이 0~1의 정보를 가지고 있는 그라디언트라 그런가 정수로만 치환해서 해보았는데 왜곡되는 현상은 사라졌지만
사용목적인 custom data의 커브기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 하는 상황이라 도통 어떻게 해결 할 지 갈피를 못 잡고 있습니다.
UV를 다이렉트로 Tiling And Offset에 꽂을 땐 또 왜곡현상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Split으로 채널 나눠 쓰는 순간 이렇게 되네요...
다른 좋은 방법은 없을까요?
익명_jSzvx89 2020.08.11 17:49  
열심히 조사해봤는데
결론적으로는 UV를 이용했기 때문에 Tiling Offset에 왜곡 현상이 일어나는건 정상적이고,
파티클 시스템에서는 일단 의도대로는 잘 출력되니 노드작업 때에만 UV를 Vetor4로 대체하여 작업하는 방식으로 해결해야 될 것 같습니다.
익명_4yt0ykV 2020.09.18 18:14  
파티클 연결을 어떻게 하셨는지가 궁금하네요 제 자리에서 테스트 했을땐 이상 없었습니다.
custom vertex stream에서 UV2(TEXCOORD0.zw)를 추가하신 후에
Custom1.xyzw(TEXCOORD1.xyzw)를 추가 해서 했습니다.
익명_K3WY7kv 2022.08.10 11:59  
혹시 이거 해결하셨나요...ㅜㅜ같은 문제로 골머리썩고있네요 ㅠ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