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이펙트 포폴 제작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2d 이펙트 포폴 제작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익명_MgPCbq3 4 3392

지금 게임이펙터 준비하는 취준생인데요.. 그림에 소질이 아예없어서요 ㅜㅜ 그래서 2d 이펙트 시퀀스를 그리는데 너무 어려워서 모작을 하고 있는데 어떻게하면 저만의 이펙트를 그릴 수 있을까요?? 그리고 2d이펙트 포폴에 없으면 취업 힘들까요??

4 Comments
익명_uRuf8Ei 2020.05.23 03:26  
드로잉능력이 떨어지거나 스킬이 전무한 이펙터들도 많이계십니다. 2d포폴이 없어 취업이 힘들거나 그러진않습니다.
심지어 팀에따라 거의 텍스쳐 소스제작의 비중이 아주 적은 팀도있는편이구요...(이미 사내에 라이브러리화되있는 텍스쳐들만 사용하는 팀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소스를 제작하더라도 드로잉이 아닌 aftereffect나 필터포지, 섭스턴스 등등 다양한 툴들로 소스를 제작하실수도있구요...
다만 기초적인 소양으로 중요도가 있는편이고 어느정도 실력을 쌓아두시면 드로잉만으로도 편하고 빠르게 쳐낼수 있는 이펙트작업물들이 반드시 생깁니다.(이는 작업시간의 향상뿐만 아니라 추후 업무중 드로잉을 못해 가지는 심적 부담도 줄어들겠죠??)

취업을 하신후에라도 틈틈히 하실수있겠지만 시간이 많은 취준생때 어느정도 감각을 익혀두고 하다못해 포토샵 리터칭정도는 하실수있는 감각정도를 길러주시는게 맘편하실겁니다.

그리고 잘그리는것과 별개로 소스를 다루는 아주 여러가지 감각들이 중요합니다.

(이건 개인적인생각으로 좀 말로표현하기 애매한데... 이펙트를 좀해온입장에서 테크닉적인 부분이 아주 중요한듯합니다.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고 남들의 창작물을 보면서 아 이런식으로 만들면 되겠구나.... 드로잉이든 특정툴을 쓰든 결국 제작할수있는 나만의 솔루션들을 찾는 다양한 경험치라고해야될까요... 어떤식으로든 소스를 이런식으로 만들면 되겠다! 라고 깨닫고 필요에의해 처음접해보는 툴이라도 머리속에 팍 스치듯 이러이러하게해서 이러이러하게만들면 되겠구나라는.... 이런 생각과 함께 즉각적으로 막힘없이 여러 시도드를 해볼수있는 테크닉같은것같습니다. 참 말로 표현하기힘드네요;; 이펙트를 만드는건 공식이란게 없이 무한대의 자유도가 있기때문에 그런것같습니다.)

그리고 정 드로잉하시는게 힘드시면 엔진과 파티클만 죽어라파셔도 취업하시는데 전혀 지장은없습니다.
대신 모작이 잘안되더라도 포기하지마시고 조급함없이 조금씩이라도 드로잉에 친숙해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취업후 개인시간을 가지며 공부하는건 정말정말 힘든것같거든요.
익명_Bokr5g0 2020.05.23 23:42  
많이 그려 보시거나 과외 추천드립니다
익명_PGWkHUz 2020.05.24 17:11  
아르카도님이 올리신 영상이 카툰풍 하실때 좋아보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35&v=FDKxgFOkA-4&feature=emb_logo
익명_KtmIPfD 2020.05.24 20:58  
자료 많이 찾아보시구 연구하고 조합하셔서 자신만의 것으로 만드는게 중요한것같아요 우선은 모작부터 하면서 감을 잡는게 좋지 않을까요?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