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 합성일하고있습니다.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영화 드라마 합성일하고있습니다.

익명_fT8r96y 6 4335

제목그대로 합성일하고있어요 ㅎㅎㅎ

나이도 30살넘었고 결혼도해서... 게임쪽 이펙터쪽으로 이직을 고민중인데.... 현업에 계신분들의 조언이 좀 필요합니다..

이쪽업계도 지금 엉망이고...회사도 망하는곳 투성인데 물론 게임쪽도 비슷한상황이란건 알고있습니다. 또 이직하게되면 신입으로 들어가야되는상황이고 새로 배워야하는것도 있지만 ㅜㅜ

게임쪽으로 이직하라고 하시는분들도있고...근데 막상하자니...걱정도되구요... 현업분들!! 조언부탁드려도될까요??? 

 

6 Comments
익명_HZoMlUf 2020.04.10 22:55  
시장적인 측면에서 차원이 다르긴합니다. 그만큼 자본도 많고 인력풀도 넓고 필요로하는 인력도 많습니다.
저도 포스트프로덕션에서 넘어온 케이스이긴합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지금 업계일을 하는게 만족스럽냐라고 물으면 물음표를 날릴것 같지만
과거와 비교해서 더 나은 삶은 사냐는 질문에는 무조건 OK라고 말할 것 같습니다.
대신 가정도 있으시고 나이도 있으시니 고생좀 하셔야될겁니다. 재직중 이직하는걸 추천드립니다.(정말 마음 단디 먹으셔야됩니다.)

어느회사에서 어느정도 대우를 받으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도 30살에 영화에서 게임쪽으로 전향후 지금은 동년배 영화쪽 일하는분들보다는 좀더 많이받는것같고 워라밸도 훨씬 낫습니다.
익명_e5T62J4 2020.04.10 22:57  
여기도 망하는곳은 망합니다. 그래도 영상쪽보다는 나아요. 합성이시면 게임쪽올때 파트가없어서 파트를 새로 정해서 오셔야될거같습니다. 개인적으론 오시는것 추천드립니다. 영상에 엄청난 뜻이 있으시지 않으시다면
익명_gUGE0s4 2020.04.11 16:09  
영화쪽을 제가 해본적이없습니다만 게임쪽도 레드오션입니다.
나이가 어떠신지 모르겟지만 30대 중반을 넘어가신다면 진지하게 게임쪽 말고 다른쪽일을 고민해보시는것도 한번 생각해보세요. 저도 진지하게 업계탈출을 고민하고있고 짧은 정년까지 최대한 다니는것보다 보다 오래일할수있고 나이가 들어서도 할수있는 다른 유망한 일들이 무엇이있는지 찾아보고있습니다.
그렇다고 당장 업계를 떠나란말은 아니고 지금부터 진지하게 고민해보는것도 괜찮다는 말입니다. 준비되지 않은채 업계를 떠난다면 당장 닥쳐올 위기를 극복할 시간조차 없을수있습니다.
이쪽업계도 기껏해야 40대 꺽이면 불러주는곳도 별로없고 이직하기도 까다롭습니다.(극소수의 일부 실력자분들제외)
제 실력이 그런 실력자들에게 미치지 못하는것도 있겠지만 요즘 유튜브도 발달되어 중년에 할수있는 다른일들을 간접경험해보실수있고 동기부여도 됩니다.
저도 짧으면 2~3년 내로 업계탈출후 창업할 아이디어를 구상중이고 어느정도 포트폴리오를 만들고있습니다.

그냥 지극히 주관적인 제생각이니 참고만해주세요.
익명_jTPDqB9 2020.04.11 16:49  
씨지 작업은 계속 하고 싶으시다면 게임쪽이 제일 먹고 살기 좋죠. 어서오세요. 정말 좋아요 ㅎ
익명_1TaGNon 2020.04.11 21:47  
여기 게임시장 취업 이직 쉽지않습니다. 다른 업종의 회사에서 경험했더라도
게임에 열정이 있는가, 게임개발에 맞는인재인가 중요하거든요.
익명_id1PK39 2020.04.13 13:19  
요즘 시장이 좋지않습니다.
또한 하시는일과 크게 연관성이 없습니다.
게임을 좋아하시고 , 관련 분야에대한 전문지식이없으면 살아남기힘듭니다.
기본적으로 엔진 두개정도는 다뤄야하고 , 또한 계속공부해야합니다.
요즘 이력서 들어오는것보면 경력 10년차이상되신분들도 대다수 공부도안하고 노력도안해서 시대에 뒤쳐진 이펙트를 만들더군요.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