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 입문에대해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ㅠㅠ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이펙트 입문에대해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ㅠㅠ

익명_mAHyilG 7 5909

 

27살쯤에 자그만한회사에취직해 6개월정도근무하다가 회사가 터져서 백수가되 이번1월부터 지금까지

쉬고있는 28살청년입니다 ㅠㅠ애니메이터라면 애니메이터죠..

제 고민은  나이더먹기전에 이펙트를 한번하자  ..아니야 그럴시간없다 애니로계속가자 해온것이 아깝지않냐??

이 두개의 자아가 계속저를 괴롭히고있습니다. 애초에 저는 처음애니배우기전에도 이펙트와 애니를 두고 엄청고민했다가 애니를선택했지만

회사에서도 이펙트만드는걸보면 아 나도 이펙트를 배워보고싶다 이런생각 들곤했는데

과연 제가 나이가 28살이라는 이늦은시점에 애니도 제대로 일도안했으면서 새로운걸 도전하는게 맞는건지 아니면 애니를 계속하는계맞는건지 혼자고민해도 결정이안나와서 글을쓰게됬습니다,

또한 이펙트를 처음입문한다쳐도 취업까지 최소1년이상 걸릴텐데 물론 바로취업된다는 보장도 없을테고 그럼 29,30 이될텐데 현실적으로도 너무 고민입니다...

 

 

 

7 Comments
익명_xSmjOzj 2020.04.10 10:18  
지금 나이는 글쓴이분의 발목을 잡는 나이가 전혀 아니라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충분히 시작하셔서 1년안에 취업하겠다는 굳은 목표로 가시면 괜찮아요. 고민은 신중하지만 짧게 하시고 바로 국비 학원부터 시작해서 엔진 이해도와 이펙트 제작 공정 배우시고 과외 받으시면서 포폴 빡시게 준비하셔요. 글쓴이분의 글을 처음 딱 봤을때 1월부터 쉬었다면 지금까지 무엇을 하셨을까 라는 의문이 먼저 듭니다. 그건 스스로도 정말 돌아보셔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코로나 때문만이 아니라도 업계 상황이 마냥 좋지만은 않지만 제대로된 노력을 한다면 얼마든지 갈 수 있는 길입니다. 화이팅!
익명_uXF15Dh 2020.04.10 22:51  
34살에 공부해서 취업했습니다. 심지어 같이일하시는분은 30대 후반에 공부해서 취업했습니다. 모든건 자기의 의지일뿐
익명_NydSfVz 2020.04.10 22:52  
나이를 보면 사실 이직,파트변경을 해도 늦은 나이는 아닌것같습니다.
그러나 애니메이터도 나쁘지않습니다.
취업률면에서는 오히려 애니메이터가 더 괜찮다고 생각도 되고 혹여 나중에 하실수있을 외주작업면에서도 일거리도 더 많고요.(이펙트는 외주작업하기가 상당히 까다롭네요... ㅠㅠ)
애니잘하시는분들은 업계 경력으로도 롱런하시는것같고요...
저는 이펙트하는입장이지만 애니메이터쪽으로 진지하게 전향 고려중입니다.
익명_T8GrvqN 2020.04.11 01:49  
듣보 지인 회사 전화 CS 받다가 회사 망해서 6개월 준비해서 30세 이펙터 신입으로 취직했습니다.
나이 생각하지 마시구 하고 싶으신거 있음 그냥 ㄱㄱ 하세요. 어물쩡하게 있으면 시간만 가요.
마음 먹으실거면 확 먹으시고 준비하시면 다 됩니다. 이펙트 하실거면 애니메이션 했던거 도움도 많이 받고 실무 경험도 있으니 더 유리하네요.
익명_XKulm6c 2020.04.11 07:15  
이건 현실적으로 생각하셔야하고
본인이 시간적으로 잘 계산 하셔야 합니다.
인간이 하는 모든 일에는 시간이라는 제약이 있습니다. 단계적으로 자신의 생계유지를 우선시 하면서 배워야 할 것들을 정리하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 합니다.
100세 시대 당장 못 배운다고 해서 두려워하지 마십쇼. 한 분야에 능통하여 정리를 잘 한 사람은 다른 것을 배울때도 남들 보다 공통점을 찾아내어 빨리 배웁니다.
익명_iclLjJK 2020.04.12 16:00  
지금은 애니메이터보다 이펙터가 더레드오션인것만 알아두시면 좋을거같네요...
익명_fv96ZFG 2020.04.13 13:21  
애니메이터로 두각을 나타내지못하셔서 이펙터를 하고자하시는거라면 안하시는게좋을꺼같네요.
하지만 이펙터가 좋아서하시는거라면 1년아니 2년을 하셔서준비잘하시면 취직은 무리없습니다.
물론 요즘 이펙터분들의 수준이 예전같지않고 매우 뛰어나져서 윗분말대로 레드오션입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