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중인 학생입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블라인드 게시판(업계/개인사/연애/취업/이직/기타...)

공부중인 학생입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익명_M0PdRDc 2 2991

현재 대학생이며, AR컨탠츠( 모델러, 이펙터 ) 나 VR 게임 분야로 취업을 하고싶어 공부 중 입니다. 

포토샵 - 에펙 - 마야 - 지브러시 - 언리얼엔진 순으로 공부 중인데 추가적으로 공부해야 할 것들이 있을까요?? 

또 관련 분야로 신입을 뽑을실때 많이 보는 것들이 어떤 건지 알 수 있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2 Comments
익명_DTV23Ad 2020.03.01 02:10  
VR, AR게임은 아주 몇몇의 게임을빼면 굳이 취업을 목표로해야할 만큼의 메리트가 현재는 없죠.

특히 VR기기의 경우 해상도(디스플레이기술),반응속도(멀미감저하기술),발열,배터리,머리에 가중되는 무게감저하기술 등등 아직도 기기발전에있어서 갈길이 한참 멀고 가격적인부분이나 보급에있어서 애로사항이 크다고 생각되네요.

머 VR,AR이라고 해서 다른 게임제작회사와 다른길을 가고 다른기술을 쓰지않습니다. 동일한 업계이죠.

위 과정에있어서 3DS맥스를 포토샵과 더불어 가장 기초로 익혀가시면 될듯싶네요.

신입을 어떤걸 보고 뽑냐는 너무 광범위한질문같습니다.

저같은경우는 누가봐도 모작같거나  당장의 기교와 테크닉, 약점을 급급히 가리는(블룸왕창떄리고...) 포폴보다는 얼마나 기초가 잘 닦여있고 작업적인 센스가 있냐에 촛점을 두고 뽑는편입니다.

특히 요즘은 좋은 어셋들도 많아서 특정어셋을 대놓고 변형해서 쓰는분들도 계시고, 특정 교육기관의 경우 머터리얼부터 작업적 애니메이션 파일까지 똑같은 분들도 계신데 그런분들은 첫순위로 걸러버립니다.

어느정도 시간을 가지고 준비하시는지는 몰라도 취업까지 요즘은 정말 딱 집중하고 안하신다면 꽤 오랜시간동안 공부를 하셔야 될겁니다.

그리고 목표를 잡으신다면  막연히 만들지마시고 시간적으로나 작업적으로 본인이 계획을 잡으시고 그 계획안에 만드시는게 가장 취업적으로 유리하실겁니다.

틈틈히 기초공부하시면 여러 이펙트나 레퍼런스를 보시고 본인이 만들 컨셉을 빨리잡는것도 중요하고요(너무 빅한 씬을 만드실 계획은 절대금물입니다.)
익명_lWw1Tot 2020.03.01 18:28  
조언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제목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